뉴질랜드 경찰은 최근 버켄헤드 지역에서 발생한 두 건의 강력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해당 지역의 치안 강화를 위해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.
o 최근 강력 사건
- 버켄헤드 흉기 사건: 2월 4일 버켄헤드에서 한 남성이 흉기에 의해 부상을 입었습니다. 경찰은 이번 사건이 무작위 범행이 아니고, 현재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. 우리 국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.
- ATM 호송 차량 강도 사건: 2월 10일 버켄헤드 지역에서 무장 강도가 현금 수송 차량을 위협하여 현금을 탈취하였습니다. 경찰은 43세 남성을 무장 강도 혐의로 기소하였으며, 피의자는 법정에 출석할 예정입니다.
이에 따라 해당 지역에 거주하거나 방문하시는 우리 국민 및 동포 여러분께서는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.
※︎ 뉴질랜드 헤럴드 기사
1. 버켄헤드 흉기 사건: https://www.nzherald.co.nz/nz/birkenhead-stabbing-police-say-incident-not-random-investigation-continues/7G7PQTTTXZCJ3FSMUPVAIRLWPU/
2. ATM 호송 차량 강도 사건: https://www.nzherald.co.nz/nz/north-shore-atm-heist-man-charged-with-armed-robbery/XAMC32BYFNCNJMXXHCY7SQ7TQI/